사건개요
저는 아직 20대 초반이라는 어린 나이에 무책임한 판단으로 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친구의 아버지께서 갑작스럽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도와주고 싶은 마음에 깊이 고민하지 않고 처음으로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친구의 가족을 돕는 것이 당시에는 최선의 선택이라 생각했지만,
그로 인해 벌어진 상황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지 않은 점은 큰 잘못이었습니다.
친구에게 빌려주었던 돈은 2년에 걸쳐 조금씩 돌려받을 수 있었지만 예상치 못한 큰돈을 갑작스레 손에 쥐게 되면서
저는 그 돈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무분별한 과소비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금전 관리를 전혀 하지 않은 채 욕심과 사치에 이끌려 불필요한 소비를 반복하며 나쁜 소비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매달 받는 급여로는 생활비와 대출금을 변제하기에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또다시 무리하게 대출을 받게 되고 반복되면서 결국 제가 감당할 수 없는 수준까지 빚이 쌓이게 되었습니다.
이건 저의 무책임한 판단과 소비 습관으로 인한 결과이자 지금의 저를 큰 어려움에 처하게 만든 주요 이유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는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큰 후회와 반성을 하게 되었고
그동안 무계획적인 소비와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금전적인 문제를 악화시킨 제 자신을 자책하며 같은 실수를
다시는 반복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무분별한 소비 패턴을 고치고, 남은 채무를 변제하기 위해 개인회생 절차를 알아본 끝에 일부 감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제야 제 상황을 바로잡고 경제적으로 더 성숙한 사람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고
이 사건을 통해 금전 관리는 물론, 모든 결정에 있어 신중함과 책임감이 얼마나 중요한지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결과
1. 월소득 - 1,850,000원
2. 생계비 - 1,020,000원
3. 총채무 - 50,000,000원
4. 조정후 - 30,000,000원
5. 월별제금 - 83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