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저는 원래 평범한 직장에서 생활하며 그저 그런, 어찌 보면 지루하기도 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직장 동료가 주식투자를 하는 모습을 우연히 보게 되었고,
작은 금액으로 수익을 내는 모습을 보며 호기심이 생겼는데 처음엔 그저 구경만 하다가,
동료의 권유로 소액만 해보라는 말에 넘어가, 저도 재미삼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작은 수익을 내면서 만족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더 큰 금액을 투자하면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결국엔 소액 투자가 아닌 고액 투자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선택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깨닫지 못한 채,
금액은 점차 커져 1억 원 이상의 채무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카드와 대출 등으로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고, 후회해도 소용없었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지 정말 답답했으며, 누구에게도 이 사실을 털어놓을 수 없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인터넷을 뒤져가며 저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찾아봤습니다.
그러다 개인회생 이라는 제도를 알게 되었고, 희미한 희망을 품고 상담을 받기 시작했지만,
일반 회생으로는 진행이 어렵다는 말을 듣고 다시 한 번 힘이 빠졌습니다.
그러던 중, 한 변호사님께서 컨설팅을 해주시며 신용 회복으로 조정이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주식투자는 불성실한 사용처이기에 회생 진행을 해도 원금 탕감이 어려우니
신용 회복으로 조정을 받을 수 있도록 자세히 안내해 주셨습니다.
변호사님의 조언에 따라 진행 했고, 결과는 너무 감사하게도 남은 채무 금액이 4500만으로
절반 이상이 줄어들며 숨통이 트였습니다.
이번 계기로 운이 좋았다 생각하고, 변호사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남은 빚은 성실히 갚아가며 다시 평범한 사람으로 돌아가겠습니다.
결과
1. 월소득 - 2,300,000원
2. 생계비 - 1,300,000원
3. 총채무 - 110,000,000원
4. 조정후 - 45.000,000원
5. 월변제금 - 1,00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