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저는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책임감 있게 가정을 지켜야 할 위치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러 이유로 인해 결국 이혼을 하게 되었고 이는 제게 큰 상처와 좌절감을 남겼습니다.
마음이 힘들다는 이유로 현실을 외면하고 나태해지면서 점차 삶의 중심을 잃어갔습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하루하루를 술과 게임으로 보냈습니다.
그렇게 시간을 허비하며 나락으로 빠져들었고 수입이 없는 상황에서 생활비를 감당하기 위해 대출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정신을 차려보니 빚은 눈덩이처럼 불어나 있었고 돌려막기를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깊은 후회와 절망 속에서 이렇게 살아선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뒤늦게나마 스스로를 추슬러 새로운 마음을 먹고 직장을 구했습니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했고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무너진 삶을 복구하려고 애썼습니다.
열심히 일하면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라 믿었지만
현실은 과거의 방황이 남긴 부채와 그로 인한 상환 압박은 여전히 저를 짓누르고 있었습니다.
매달 반복되는 상환의 부담 속에서 또다시 삶의 의지를 잃고 방황하게 될까 두려웠습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 그리고 더 나은 삶을 위해 개인회생 제도를 알아보게 되었는데
제가 다시 삶을 바로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으로 보였습니다.
더 이상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부채를 정리하며 새로운 출발을 준비했습니다.
이제 저는 경제적인 부담에서 벗어나 정신적으로도 안정을 되찾고 보다 나은 삶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결과
1. 월소득 - 2,100,000원
2. 생계비 - 1,267,031원
3. 총채무 - 57,695,226원
4. 조정후 - 29,987,064원
5. 월변제금 - 832,969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