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저는 큰 문제 없이 일상을 이어가면서 그럭저럭 평범하게 가족들과 함께 안정된 삶을 살아간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자녀들이 성장하면서 예상보다 고정지출이 급격히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교육비, 생활비, 그리고 기타 필요한 지출이 증가하면서 가계의 부담이 점점 커졌습니다.
늘어난 지출을 감당하기 위해 처음에는 부족한 부분을 대출로 충당했습니다.
당장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금리가 높은 대출의 이자 부담이 커졌습니다.
매달 빠져나가는 이자가 생활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서 다시 생활비가 부족해지는 악순환에 빠졌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다 보니 재정적인 문제는 점점 심각해졌고 생활은 더 힘들어졌습니다.
이자 부담을 줄여보고자 대출 조건을 바꾸고 대환대출을 시도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며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대환대출은 또 다른 대출로 이어지며 결과적으로 상황을 더 악화시켰습니다.
빚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던 선택들이 오히려 더 큰 늪으로 저를 끌어당겼습니다.
늘어난 빚과 높아진 월 납입금은 결국 저 혼자의 힘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매달 들어오는 수입만으로는 이자를 갚기도 벅찼고 원금을 줄이는 것은 엄두도 낼 수 없었고 점점 상황은 제 손을 떠나면서
이 상태로는 더 이상 해결할 방법이 없다는 현실에 직면했습니다.
그렇게 혼자서 이 문제를 해결하려던 노력을 멈추고 결국 개인회생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결과
1. 월소득 - 3,904,659원
2. 생계비 - 2,223,693원
3. 총채무 - 245,503,564원
4. 조정후 - 152,212,210원
5. 월변제금 - 1,680,966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