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저희 남편의 회사는 어느 순간부터 재정적으로 어려워지기 시작했습니다.
회사의 경영 상황이 점점 악화되면서 남편은 결국 퇴사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고
당연히 가계 소득이 끊기게 되었습니다.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남편과 저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다 식당을 차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식당운영을 위해 은행에서 대출을 받고, 부족한 자금은 가까운 지인들에게 빌려 마련했습니다.
큰 기대와 희망 속에서 식당을 시작했지만 운영이 예상만큼 수월하지는 않았습니다.
초반에는 어느 정도 손님이 찾아왔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손님이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식당의 운영비는 물론
대출 상환 부담까지 더해져 어려움은 가중되고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돌려막기를 하며 매달 필요한 자금을 마련해야 했습니다.
점점 상황이 악화되는 와중에 남편은 절망적인 마음으로 불법 도박에 손을 대기 시작하고
더욱 심각한 채무를 지게 되면서 우리 가정의 재정 상태는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식당을 살려 보겠다는 의지로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운영을 이어갔습니다.
여러 가지 마케팅 전략도 시도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려는 노력을 하며 식당을 되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 손실을 감당할 수 없게 되면서 더 이상 식당을 운영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결국 폐업을 선택했습니다.
폐업 이후에도 남아 있는 채무와 각종 대출 상환 문제는 우리에게 커다란 부담으로 남았습니다.
그래서 최후의 수단으로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하게 되었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작은 희망의 불씨를 품고 다시 일어설 준비를 하기로 했습니다.
결과
1. 월소득 - 1,600,000원
2. 생계비 - 1,170,000원
3. 총채무 - 75,000,000원
4. 조정후 - 13,000,000원
5. 월변제금 - 43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