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저는 어린 시절부터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 자라왔습니다.
주변 친구들처럼 여유로운 환경에서 학업이나 취미 활동을 즐기기보다는 늘 가정 경제를 걱정하며 자랐습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빨리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이 자리 잡고 조금이라도 더 안정된 삶을 찾고싶었습니다.
그러다 사회에 나와 어느 정도의 자본이 있다면 더 빠르게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정적인 직업을 갖기보다는 투자를 통해 빠르게 자산을 늘리는 방법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때 주위 사람들로부터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투자만 잘하면 단기간에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말에 마음이 흔들렸고
이를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투자할 자본이 충분하지 않았기에 급하게 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결국 대출을 받기로 결심했습니다.
대출이라는 무거운 짐을 지고 가는 것이 두렵기도 했지만 투자 성공만 하면 그 부담은 금방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막연한 확신이 있어 대출금을 투자 자금으로 삼아 비트코인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상승하는 수익률을 보면서 더욱 욕심이 생겼고 투자를 늘려가게 되었습니다.
이때 더 큰 금액을 투자하면 수익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착각에 빠져
추가 대출까지 받으며 점점 더 큰 위험을 감수하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수익은 고사하고 원금조차 지킬 수 없는 상황이 닥치며
상황은 악화될 뿐이었고 손실은 눈덩이처럼 불어났습니다.
수익을 기대했던 투자는 무모한 판단이었음을 절실히 깨달았지만 이미 채무는 너무 커져버렸고 이제는 대출금과 투자 손실이 더해져
감당할 수 없는 채무가 되면서 더 이상 혼자 힘으로는 이 채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판단에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결과
1. 월소득 - 3,000,000원
2. 생계비 - 1,250,000원
3. 총채무 - 227,000,000원
4. 조정후 - 87,000,000원
5. 월변제금 - 1,75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