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대출을 받았습니다.
개업 초기에는 사업이 잘 될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경영이 점차 어려워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로 이전하여 한의원의 규모를 확장하고 더 넓은 시장을 대상으로 경영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사업이 순탄하게 진행되지 않았고 한의원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이 늘어나면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기 시작했습니다.
서울에서의 한의원 운영은 경쟁이 심했고 고객이 기대만큼 찾아오지 않으면서 경영에 큰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결국 지속적인 적자에 시달리며 한의원을 폐업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에서의 실패를 딛고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었지만 재기를 꿈꾸며 지방으로 내려가 다시 한의원을 개원하였습니다.
지방에서의 한의원은 비용 면에서는 서울보다 유리했지만 여전히 경제적 부담과 경영의 어려움은 계속 되었습니다.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대출을 받아 운영을 이어갔고 그나마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수준으로 운영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한의원 역시 큰 타격을 받게 되었습니다.사회적 거리두기와 경제적 불황으로 인해 고객들이 줄었고 그로 인해 수입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방역 규제와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매출이 다시 급감하며 재정적 위기는 한층 더 심각해졌습니다.
결국 생계와 채무를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어 다시 한번 페업을 결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수많은 대출을 갚기 위해 노력했지만 역부족이었고 모든 재정적인 압박을 견디기 어려워져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결과
1. 월소득 - 5,000,000원
2. 생계비 - 1,166,887원
3. 총채무 - 340,451,144원
4. 조정후 - 137,591,068원
5. 월변제금 - 3,833,113원